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07.12 [09:55]


양주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양주 > 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2024년 경기도 시군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영예
 
의양신문

6개 지자체와의 치열한 경합 끝에 최우수 영예

하반기 개최 예정인 행안부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가 확정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양주시(시장 강수현)4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년 경기도 시군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규제혁신 선도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경기도가 지난 1년 동안의 규제 합리화 성과를 평가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올해에는 도내 시군에서 접수한 30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지난 426일 진행된 1·2차 심사를 거쳐 양주시를 포함한 6개 시군이 최종 본선에 올랐다.

 

시가 발표한 사례는 산업단지 입주 협약 권한, 기초지자체장까지 확대로 지역에 신속한 기업 유치와 일자리를 만들다!’로 기존 광역 시·도지사에게만 있던 산업단지 입주 협약 권한을 기초 시장·군수에게까지 확대한 사례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0222월 중앙법령 규제개선 건의를 시작으로 2년간의 끈질긴 노력 끝에 202312월 국토교통부의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을 이뤄냈으며 법령 개정 당시 기획재정부는 13천억 원의 기업투자와 37천억 원의 기업 매출 증대 및 5천여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예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상은 사전 실시한 도민 대상 온라인 여론조사와 우수사례 현장 발표 및 심사위원 사례심사 결과 점수 합산으로 최종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날 시·군과 기업이 직접 입주 협약 체결이 가능하여 신속한 기업 유치와 고용 창출 기반의 큰 힘을 더했다는 호평과 현장에 참석한 많은 사람의 공감을 끌어내는 등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와 상금 2천만 원을 거머쥐었다고 설명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규제혁신 사례는 양주시뿐만 아니라 전국 산업단지 분양에 있어 투자유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앞으로도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규제혁신 사례가 양주시는 물론 산업단지 입주에 난항을 겪고 있는 전국 지자체와 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5 [05:17]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