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09.10 [16:16]


고양시
사람들
기획특집
문화*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고양시 > 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창릉천 통일교(경관 보행교)’설계 공모작 발표
 
의양신문

시민 안전성과 미관을 고려한 아치형 교량으로 설치2026년 준공

 

▲ 1. 과거 통일교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우식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축지구 내 지하철 3호선 지축역과 삼송지내 지식산업센터를 연결하는 창릉천 통일교의 경관 보행교(보행자용 교량)설치를 위한 설계공모작을 공개했다.

 

20228월 집중호우로 창릉천 통일교가 파손되어 철거된 이후 시는 지역주민의 통행불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임시 세월교를 설치했다, 또한 항구적 복구를 위해 2024년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접경) 지원사업에 신청했다. 이후 최종 선정되어 국비 40억 원을 포함해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확보해경관 보행교(보행자용 교량)사업을 추진해 왔다.

 

▲ 임시 세월교  © 의양신문

 

이번 설계 공모작에는 인피니티 웨이브 (Infinity Wave: 무한한연결의 ) ’을 주제로 응모한 동해종합기술공사·()누리플랜이 선정되었다.

1등 당선자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지며, 올해 말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에 착공한 뒤 2026년 준공할 예정이다.

 

교량은 새롭고 안전한 통일교로 거듭나기 위하여 길이 86m, 6m이면 아치형 교량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창릉천의 부활을 기원하며, 자연과이어지고 선형과 빛이 움직이는 고보(특정한 모양과 패턴을만들어내는장치) 이벤트 조명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휴식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 당선작 조감도(주간)  © 의양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새로 태어날 창릉천 통일교가 하천을 횡단하는다리로서 역할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 당선작 조감도(야간)  © 의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8/06 [13:43]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