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11.05 [20:45]


경기도의회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의힘, 도민 목소리 담은 정책사업 결실 맺다!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로 어르신 맞춤형 취업 지원 나서
김정호 대표의원 “올해 약 28억 원 예산 확보… 어르신 및 중장년층 맞춤형 일자리 밀착 제공”
 
의양신문

  © 의양신문

 

[의양신문=이성빈기자]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김정호)이 중점 정책과제로 추진해 온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천만 어르신 시대, 백만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올해 약 28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107일에서 8일까지 양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50~70대 어르신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는 채용관, 컨설팅 지원관 등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맞춤형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외 액티브 시니어존, 이벤트 등도 마련돼 있어 일자리뿐 아니라 건강한 일상을 위한 다채로운 지식과 재미도 챙길 수 있다.

 

개회식이 열리는 7일에는 김정호 대표의원을 비롯해 양우식 총괄수석부대표, 김영기 정책위원장 등이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한다. 또한, 가수 장윤정과 시니어동아리의 축하공연이 진행돼 행사 열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내 일의 기회, 내일의 힘이 되다!’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도의회 국민의힘이 지난해 여름 1를 넘게 도내 곳곳을 다니며 진행한 정책 드라이브에서 수렴한 도민 의견에 기인해 정책사업으로 완성됐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고령사회에 접어든 경기도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뭐니 뭐니 해도 맞춤형 일자리라며 그 일자리를 보다 촘촘히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관련 예산을 확보해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덧붙여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일자리를 찾는 모든 어르신들이 원하는 일자리에서 삶을 풍족하게 채워갈 수 있길 바란다국민의힘은 어르신들의 든든한 내일을 응원하고자 일자리박람회를 포함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이 이끌어낸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는 광역권과 시군으로 나눠 순차별로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북부권역을 주 대상으로 하는 가운데 남부권역이 참여하는 행사는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0/06 [12:22]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