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12.10 [15:07]


고양시
사람들
기획특집
문화*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고양시 > 정치*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민경 의원, “예산 총괄 부서, 무책임한 예산 심사로 일관”
또 편법으로 예산 짜집기...이미 편성된 예산 성과지표는 누락...
 
의양신문

- 고양시 예산담당관 14억 편성에 대한 명확한 근거 제시 못해

- 예산 심사와 사업 효율성 검토 부족, 신뢰도에 의문 제기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우식기자]고양특례시의회 정민경 의원(더불어민주당)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담당관실이 제출한 주요 시책 홍보 수수료 예산 14억 원의 효율성 및 성과 평가 문제를 강하게 비판했다. 정 의원은 14억 원의 예산이 편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명확한 성과지표가 제시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예산 편성의 기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정 의원은 특히, 고양시의 주요 시책 홍보 수수료로 언급된 14억 원이 언론사에 지급되는 비용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성과 측정 및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예산담당관은 성과계획서와 관련하여 팔로워 수, 구독자 수를 성과지표로 설정했다며 시인했지만, 이는 해당 사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니다.

 

정 의원은 지난해 114천만 원이 집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집행에 대한 효과 분석 없이 올해 14억 원이 편성되었음을 보며, 예산담당관실에서 사업의 효율성 및 필요성에 대한 철저한 검토가 부족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예산담당관은 부서에서 사업의 필요성을 판단해 예산을 편성했으며, 구체적인 산출 근거는 확인해 보겠다고 답변했으나, 성과평가와 직결되는 명확한 수치 제시에는 어려움을 표했다.

 

또한, 정 의원은 예산 편성의 기준이 불명확하고, 사업 효율성 검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예산 담당 부서의 불투명한 심사 과정을 문제 삼았다. 예산담당관은 모든 예산 요구는 부서 심사를 거쳐 효율성 및 타당성을 고려하여 편성된다고 설명했으나, 실제로 구체적인 근거 없이 예산이 조정되고 편성된 점에 대한 해명은 없었다.

 

이번 예산 문제를 두고 예산담당관은 각 부서에서 요구한 예산을 심사하고 조정하는 과정에서, 예산의 효율성 및 타당성을 분석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고 마지못해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 의원은 향후 예산 심사에서 실효성 있는 성과 지표를 설정하고, 예산의 집행과 평가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 예산 편성 과정의 투명성과 효율성 강화를 촉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29 [16:38]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