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고양시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20.04.03 [09:46]


의정부
문화/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의정부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 3색(色) 송년 파티와 청소년 해외활동 보고회 성료
 
의양신문
▲ 청소년 해외 활동 결과보고회!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의정부시청소년재단(안병용)201912211년 동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 청소년들의 활동 보고회를 가졌다. 또한 한 해를 보내며 청소년들은 3가지 색()을 가진 송년 파티를 열었다.

 

3() 송년 파티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흥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각각 진행하였으며 각 기관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송년 파티가 이루어졌다.

▲ 수련관 송년파티     © 의양신문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2019년 청소년 해외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130여명과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결과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역사, 문화, 봉사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8차례 해외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억하기 위한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봉사정신과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봉사활동, 세계문화체험 및 교류활동 등청소년들이 애국심을 고취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새말     © 의양신문

 

이번 결과보고회에서는 2019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한 청소년 해외 활동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활동영상 상영, 활동소감문 발표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취지와 의미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한범 대표이사는 의정부시 청소년들이 애국심과 올바른 역사관을 바탕으로, 세계를 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흥선  © 의양신문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청소년 자치기구및 수련관 이용 동아리 200여명이 모여 올 한해를 정리하는 송년 PARTY를 진행하였다. 이번 송년파티는 자치기구 대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한밤중의 크리스마스 파티라는 주제로 파티 장소를 장식하고, 재미있는 이벤트 게임과 맛있는 먹거리 등이 준비되었을 뿐만 아니라, 2019년 활동소감을 발표하여 그 동안의 내용을 상호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 중 타의 모범이 된 우수 청소년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아낌없이 격려해주는 자리도 함께 마련되었으며, 깜짝 이벤트로 청소년들이 지도자들에게 주는 특별한 표창장도 수여하여 함께 활동한 모든 청소년들과 지도자들이 즐거운 한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창수)에서는 150명의 청소년과 함께 부모님의 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청소년문화의집 연말파티 백화제-Back to the 1980s” 축제를 개최했다.

 

이 날 백화제는 새말청소년문화의집을 빛내준 청소년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자체동아리(댄스, 치어리딩) 공연과 더불어 부모님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여 즐거운 연말을 보내도록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 연말파티 백화제는 흰 꽃이 필 때 돌아오는 축제라는 의미로 문화축제기획단 즐만사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이다.

 

흥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진관)은 흥선청소년문화의집 1층 휴카페에서 청소년 자치기구와 시설이용 청소년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송년파티 ‘H.I.P’를 진행했다.

 

송년파티 ‘H.I.P’Heungseon In() Party의 줄임말로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발표, 우수 청소년 표창, 청소년 동아리 공연,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 등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들로 직접 진행하고 참여할 수 있다. 올해 개관한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청소년 문화활동의 장()으로 다시 한 번 자리 잡았다.

 

송년파티의 MC를 맡아 진행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도경민 위원은 청소년들만의 생각으로 준비하고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보람되고 즐거운 한 해의 마무리였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24 [03:57]  최종편집: ⓒ 의양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