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양신문=박우식기자]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에서는 9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플라워 감사 콘서트’가 오는 16일(목) 12:30, 유튜브 ‘대화TV’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해당 공연은 청년 공연단 ‘소리피움’ 과 ‘대화시니어아코디언클럽’가 가을에 어울리는 클래식 및 트로트를 연주한다.
참여자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 사연을 통한 꽃 배달 등 다양한 깜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를 위해 ‘추석에 전하고 싶은 감사’, ‘추석에 함께하고싶은 사람’의 사연을 모집하고 있다.
다음 ‘소소한 한 달 행사’는 9월 한 달간 진행하는 행사로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마을걷GO, 건강얻GO’ 걷기 챌린지로, ‘워크온 어플(대화go챌린지 커뮤니티)을 통해 참여자 중 가장 많이 걸은 상위 10명을 선정해스마트체중계를 증정한다. 두 번째로 ‘행복한 나눔 행사’는 다양한 도서 및 잡지를 비대면으로 나눌 예정이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최윤정 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있는 지역주민들이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명절을 만들고자 한다”며, “비대면으로 세대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세부내용은 대화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senior-edu.net) 및 카카오플러스친구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