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10.14 [10:13]


문화/교육/여성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문화/교육/여성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구치소, 추석 맞이 이웃사랑 실천
사회복지시설과 지역 취약계층에게 성금 잇달아 전달
 
의양신문

 

▲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서울구치소(소장 유태오)는 관내 장애인·노인·결손아동·무의탁 출소자를 보살피고 있는 사회복지시설[녹향원·마리아의 집·명륜보육원·열린낙원]50만 원, 홀몸노인·소년소녀가장 등 지역사회 차상위 계층(10개 가구)10만원의 성금을 잇달아 전달하며 추석명절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섰다.

 

특히 유태오 소장은 나눔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금년 추석에 추가로 발굴한 열린 낙원[부천시 소재, 무의탁자 보호시설]’을 방문해 무의탁자 보호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를 격려하며 위문금을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     © 의양신문


김찬우 총무과장은 관내 사회복지시설(결손 아동, 장애인, 여성노인 등)방문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며 성금을 전달했다.

 

녹향원[장애인 복지시설, 김나현 원장]은 후원에 감사드리며, 항상 나눔을실천하는 서울구치소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시설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서 배제되지 않도록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울구치소는 해마다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액을 설과 추석에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전달해왔으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생활지원금을 지원하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     © 의양신문


유태오 소장은 명절을 맞이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 분들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9/08 [08:21]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