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스포츠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7.10.19 [02:54]


의정부
문화/스포츠/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의정부 > 문화/스포츠/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년, 제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 개막
 
의양신문

 

▲     © 의양신문

 

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 총감독 이훈)가 지난 512() 개막했다.

 

512일과 13일 대극장에서는 개막작<K-Culture Show 별의 전설>이 공연되었고, 이어서 515일에는 해외대표작 덴마크와 라트비아 공동제작 뉴오페라 <War Sum Up>이 공연됐다. 두 작품 모두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소극장에서는 513일과 14일 양일간 스페인에서 온 어린이 클래식 인형극 <드뷔시의 음악여행>이 공연되어 어린이 관객에게 감동을 주었다. 야외에서는 예술무대 산의 대형 야외인형극 <견우와 직녀>와 원주문화재단 창작연희극 <돗가비지게>, 대극장 로비에서는 영국 아크로주의 <휠하우스>가 공연되어, 관객들에게 새로운 공연 경험을 선사했다.

 

513일 토요일 저녁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는 오정해 사회, 국립민속국악원 출연으로 <개막 축하 공연>이 펼쳐졌는데, 많은 의정부시민들이 참여했다. 특히, 국립민속국악원의 판소리 춤극 <토끼야 너 어디가니>에는 의정부의 어린이 두 명이 카메오로 출연해 관객들에게 깜찍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수민 어린이와 허초원 어린이가 각각 마술사와 리듬체조 선수로 분장해 별주부가 토끼를 만나러 현실사회로 올라오는 장면에 출연했다. 개막 축하 공연의 피날레는 예술불꽃 화랑의 아름다운 불꽃 공연으로 마무리 되었다.

 

음악극살롱 및 어린이워크숍 등 예술교류프로그램도 개막 첫주 진행되었다.

 

앞으로 만날 수 있는 실내 음악극

앞으로 521일까지 계속되는 음악극축제는 국악기반 창작극 2편이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516일과 17일 양일간 <국악동화 별이가 반짝반짝; 혼자서도 잘 자요!>520일과 21일에는 김정옥 연출, 안숙선 작창, 출연 <작은창극 춘향>이 공연된다.

대극장에서는 518<뮤지컬 라흐마니노프>520일과 21일 폐막작으로 호주 아트서커스 <동물의 사육제>가 무대에 오른다. 더불어, 전문가 예술교류프로그램으로 <동물의 사육제> 마지막 공연 후에는 국내 서커스분야 전문가들과 호주 공연단과의 교류의 시간 오픈토크가 주한호주대사관 후원으로 개최된다.

 

국악 달과 꿈꾸다! 매일 밤 야외 음악극 콘서트!

올해 음악극축제에서는 다양한 야외 음악극 콘서트를 만날 수 있다. 517일 저녁에는 두번째 달 <판소리 콘서트 춘향가>, 518일에는 고래야 콘서트 <전폭적으로 놀아보세> 등 이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무료로 펼쳐진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와 함께 하는 폐막콘서트

521일 오후 6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는 올해 음악극축제를 마감하는 폐막콘서트가 진행된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 부부와 모스틀리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의정부시소년소녀합창단이 'Think of me', '메모리', '대성당의 시대' 등 유명 뮤지컬 넘버와 합창곡 등을 연주한다.

 

함께 만드는 환타지 월드! 엄마 아빠 아이 모두 동심의 세계로!

축제 마지막 주말, 520일과 21일에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참여,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클레이아트 <환타지월드> 만들기와 전통놀이체험, 안개분수, 글쓰기 다방, 오블리비아테, 숨은 미스터엠 찾기, 스탬프투어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www.umt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5/17 [05:50]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본사ㅣ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실ㅣ 양주시 회천2동 정안빌딩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