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고양시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20.08.08 [06:14]


의정부
문화/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의정부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 최고의 합창단이 선사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의정부문화재단, 12.20(금) 천상의 하모니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내한공연
 
의양신문
▲     © 의양신문

 

[의양신문=윤경숙자]전 세계 유일한 아카펠라 소년합창단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내한공연이 12.20()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창단된 지 11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이 합창단은 교황 비오 12세가 부여한 평화의 사도라는 별칭에 걸맞게 합창 음악을 통해 평화와 사랑,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합창단으로 잘 알려져 있다.

▲     © 의양신문

 

1971년 첫 내한공연 이후로 정기적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며 선보인 환상적인 화음은 매 내한공연 시 우리에게 큰 감동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며 송년시즌 대표 레퍼토리 공연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이 합창단은 일생에서 짧은 단 한 번의 시기인 변성기 전 보이 소프라노의 음역을 가진 솔리스트를 포함해 24명의 합창단원의 화음으로 세계 언론의 찬사를 받아오고 있다.

 

▲     © 의양신문

 

노트르담 드 파리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한국 투어에서는 치열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24명의 단원이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4성부로 구성되어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울려 퍼졌던 거룩하고 성스러운 아카펠라 음악을 그대로 재현한다.

 

1부에서는 13세기 아카펠라 최초 음악인 별은 빛나고를 시작으로 21세기 현대 작곡가 곡인 주님을 찬양하라까지, 프랑스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850년 동안 울려 퍼졌던 거룩하고 성스러운 노래들을 선보인다. 보이 소프라노의 진수를 느껴볼 수 있는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만의 시그니처 클래식 곡인 목소리를 위한 협주곡’ ‘고양이 이중창등도 노래한다.

 

▲     © 의양신문

 

2부에서는 성탄을 축하하고 기쁨과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캐럴과 아름답고 서정적인 가사를 담고 있는 그대가 나를 일으켜 (You raise me up)’등의 팝송, 희망을 노래하는 에스페랑스 (L’esperance)’ 등의 프랑스 민요들, 프랑스 출신의 팝의 여왕 셀렌디옹의 또 하루의 저녁 (Encore un soir)’을 합창곡으로 편곡하여 사운드 트랙과 함께 선보인다. 공연의 대미는 20198월 합창단이 새롭게 녹음하여 프랑스 현지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우리를 전율케 하는 오 마리!(O, Marie!)’를 노래한다. 여기에 앙코르곡으로 준비된 깜짝 놀랄 만한 한국 곡들은 한국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환상적인 래퍼토리로 관객 모두에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콘서트를 선사할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의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15 [06:34]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