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11월 8일까지 대화농업체험공원에서 매회 금요일 운영
▲ 1. ‘우울감 해소를 위한 건강교실' 홍보문 © 의양신문
|
[의양신문=박우식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오는 7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재가암환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우울감 해소를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피로, 통증, 불안, 수면장애, 우울 등 신체·심리·생활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재가암환자(가정 내 치료 및 요양 중인 암환자, 5년 이내 완치자 포함)를 위해 치료 및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돌봄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건강교실에서는 ▲호흡 및 명상을 통한 통증 조절 방법 안내 ▲통증, 피로 등에 좋은 혈 자리 및 지압법 안내 ▲암 환자를 위한 스트레칭 ▲암 환자가 할 수 있는 생활 운동 등을 보건소 한의사와 생활운동지도사 지도로 진행한다.
또한 건강보조식품 배부, 방문간호사업 연계 안내, 국립암센터 암생존자통합 지지실 안내, 암환자를 위한 자료 배부 등을 통해 참여자의 건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이 건강교실이 재가암환자와 그 가족이 직면한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가암환자 와 가족의 든든한 사회적 지지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화농업체험공원에서 총 4회(7/12, 8/23, 9/13, 11/8)에 걸쳐 매회 금요일에 진행되는 건강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재가암환자 및 가족은 일산서구보건소 방문보건팀 담당자(☎031-8075-4220)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