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09.15 [09:38]


양주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양주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장흥면 새마을부녀회, 노인대학 어르신과 함께하는 ‘초복 맞이 복놀이 잔치’ 개최
 
의양신문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양주시 장흥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란)가 관내 장흥문화체육센터에서 장흥노인대학(학장 성태현)의 재학 중인 어르신을 모시고 초복 맞이 복놀이 잔치를 개최했다.

 

28일 면에 따르면 이날 장흥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장흥노인대학의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100인분의 삼계탕과 시원한 수박 등 각종 음식을 대접해 드렸다.

 

  © 의양신문


더위가 가장 절정인 삼복지간(三伏之間) 한여름에 시원한 곳을 찾아 함께 보양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겨내는 풍습을 예로부터 복놀이, 복달임이라고 한다.

 

매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복날에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 어린 보양식을 준비해 온 새마을부녀회원들의 봉사 정신은 여름날의 열기보다 뜨거워 보는 이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지게 했다.

 

김경란 회장은 노인대학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무더운 여름 이겨내어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이번 복놀이 행사에 장흥면 기관·단체장들이 방문하여 격려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태인 장흥면장은 그동안 지역의 어르신 및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복놀이 행사를 추진해 온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분들을 위해 뜻깊은 봉사활동이 꾸준하게 이어지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29 [07:48]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