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오는 8월 17~18일 양일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공교육계 입시 전문가의 설명회 강연 및 관내 진로·진학담당 교사들의1:1 대입 컨설팅 진행
[의양신문=박우식기자]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8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공연장에서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입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서울·경기 외 11개 교육청의 진로진학 연수강사이자연세대·고려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 입학사정관을 대상으로 연수 강사를역임하고 있는 공교육계의 입시전문가배영준교사의 대입 입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7일에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 실정을 고려한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 방안 및 학생부 작성과 평가 방법을 집중적으로 강연할예정이다.
또한 18일은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026/202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또한 강연 후 학교에서 사전 신청을 받은 관내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관내 고등학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들의 1:1 대입 입시 컨설팅을 진행해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 개인별 최적의 입시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대입 제도의 변화와 지역 실정을 고려한입시 전략에 대해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입시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031-860-3306)으로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