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09.09 [05:07]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마철 틈타 농업용 수로에 폐기물 버리다 적발… 도 특사경, 장마철 폐수 배출사업장 불법행위 24건 적발
 
의양신문

지난 71일부터 31일까지 도내 폐수 배출사업장 등 380곳 불법행위 집중 수사, 24건 적발

- 미신고 폐수 배출시설 설치 , 특정수질유해물질 공공수역 유출 등 중점 수사

폐수 배출사업장 연중수사로 확대 추진 검토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진영기자]장마철 집중호우를 틈타 공공수역에 특정수질유해물질을 배출하거나 미신고폐수배출시설을 설치하는 등 불법행위를 벌인 사업장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무더기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71일부터 31일까지 도내 31개 시군의 주요폐수 배출사업장 380곳을 수사한 결과 23개 사업장에서 물환경보전법 위반 등 24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

위반 내용은 물환경보전법 관련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 7배출시설및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행위 4가동시작 신고없이 배출시설 또는 방지시설을 이용하여 조업한 행위 3공공수역에 특정수질유해물질 등 유출행위 5폐수 측정기기 고장방치 1건 등이다.

나머지 4건은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등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3가축분뇨처리시설 부적정 운영 등 가축분뇨법 위반 1건이다.

주요 적발 사례를 보면, A업체는 폐플라스틱 등의 폐기물을 펠릿 형태로 성형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폐수배출시설을 관할관청에 신고하지 않고 조업하다덜미를 잡혔다.

B업체는 더러워진 용기를 세척하는 과정서 발생한폐기물을 사업장 밖 인근 공공수역인 농업용 수로에 버리다 적발됐다.

C업체는 폐수배출시설인 세차시설과 세차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정화하는방지시설을 가동하려면 관할관청에 미리 가동시작 신고를 해야 하는데 이를 지키지 않고 조업한 사실이 확인됐다.

물환경보전법에 따라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행위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고, 공공수역에 특정수질유해물질 등을 유출한 행위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가동시작신고를 하지 않고 폐수배출시설을 이용해 조업한 경우 1년 이하의 징역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기이도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공공수역으로 특정수질유해물질 유출 거나 폐수를 배출하는 등의 불법행위를 연중 수사해 수질오염 예방을위해최선을 다할 것이며 수사를 통해 확인된 위반사항과 주요 위반사례를 시군과 공유해불법행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며 아울러 환경 교육을 실시하는 한국환경보전원(경인지사) 등 유관기관에도 적발 사례전달해 작업 부주의나 과실로 법을 위반하는 업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8/06 [13:26]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