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명 선착순 접수…오는 21일, 28일 총 2회 진행
▲ 1. ‘아는 만큼 보이는 식물수업’ 홍보문 © 의양신문
|
[의양신문=박우식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화정도서관이 꽃에 대해 알아보는 특성화 프로그램‘아는 만큼 보이는 식물수업’을 오는 8월 21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오전 10시 30분에 화정도서관 지하 1층 꽃마루에서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는 만큼 보이는 식물수업’에서는 꽃에 대한 인문학 이야기와 식물로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을 들어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식물 관련 유튜브‘신시아 TV’운영자이자 「아는 만큼 보이는 식물수업」, 「내 기분이초록이될 때까지」의 저자인 신시아가맡아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총 2회차로 진행된다. 오는 8월 21일 1회차에서는 ‘아는 만큼 보이는 식물 수업: 여름꽃과 가을꽃에 대한 인문학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진행한다. 이후 28일 2회차 강연은 ‘내 기분이 초록이 될 때까지: 식물로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식물을 죽이지 않고 반려하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은 꽃과 식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으며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7일 수요일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 누리집(https://www.goyanglib.or.kr)을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화정도서관 (☎031-8075-920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