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2024년 고입 입시설명회 성료
○ 미리 준비하는 대학 입시와 고등학교 진학 선택을 위한 설명회,관내 6개 고등학교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성황리에 열려
[의양신문=박우식기자]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7일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2024년동두천시 고입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공동 개최한 설명회는 중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공교육계의 진로진학 상담 전문가안준범 교사의 강연과 관내 고등학교 설명회, 홍보 공간(부스) 운영 등으로진행됐다.
설명회 주요 내용에는 고등학교의유형,학생부 종합 전형의 이해, 진로진학 설계 등 입시 초보를 위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포함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관내 고등학교는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신흥고등학교,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동두천중앙고등학교, 동두천고등학교, 한빛누리고등학교 등 6개 학교다.
김영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자신의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적성과 능력을 고려해 고등학교를 선택하고 선제적으로 대입 입시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면서 “내 고장 학교에 진학해 지역 발전을 위해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