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양신문=장재원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5일부터 14일까지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특성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특성화과정은 9월 23일 월요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10월 25일까지 매주 월,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에서 진행한다. 총 9회에 걸쳐 전문 강사들의 교육과 상담(멘토링)을 진행하며 수강정원은 15명이다.
다양한 공모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비법(노하우) 및 업무(비즈니스) 시청각설명(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실습형 강의로, 전문 강사진이 배치돼 실질적인 조언(컨설팅)을 통해 수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초기 창업을 위한 공모사업부터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까지 폭넓은 공모사업에 대한 강의와 기업의 사업 종목(아이템)을 핵심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강의도 준비돼 있어,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반드시 수강해야 할 필수 교육이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비법(노하우)과 실습형 강의를 통해 실제 창업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 참여 기업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경기공유서비스(https://share.gg.go.kr/)와 웹자보 내 정보무늬(QR코드)로 신청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나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50-584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