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21.07.30 [16:43]


지역소식 및 모집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지역소식 및 모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내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구기 성황리에 마무리 및 어등산 울긋불긋 단풍에, 사랑 나눔도 함께 실천
 
의양신문

 

11.2. 9시 송내성당 옆 공영주차장에서 송내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구기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     © 의양신문

 

지난 2일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안혜순지도자 협의회(이형림) 주관으로 송내성당 옆 공영주차장에서 개최된 송내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구기 행사가 사회단체 회원 및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김장 담구기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송내동 아비숑모텔 근처 경작지에 배추 550포기, , 갓 등을 심는 것을 시작으로, 지난 1031일 새마을 부녀회·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정성스레 가꾼 배추, , , 파 등을 수확하고, 추가로 배추와 총각무를 후원받아 850포기를 김장했다.

▲     © 의양신문

 

지난 1031일 하나님의 교회 자원봉사자 40여명이 배추, , 갓 등을 뽑아서 다듬고, 지난 1일 미8군 지원단(KSC) 7중대 12명이 배추를 칼로 잘라서 소금에 절이고, 무를 썰고, 김치속 재료를 준비하였다.

지난 2일 새마을 부녀회 지도자협의회 등 15명은 새벽 430분부터 절인 배추를 씻어 행사를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분주히 준비했다. 또한, 오전 9시에는 캠프케이시 미2사단 영내에 주둔하는 미8군 지원단 1중대 권정규 본부장 외 14명이 송내동에서 김장 담구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을 행사는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그 외에도 우정봉사회, 동두천라이온스클럽, 동 산하단체협의회 새마을 부녀회·지도자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오전 11시경 김장 담구기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김장은 배추김치 295박스와 총각김치 45박스로, 각 통의 통장들과 동 직원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일일이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김장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자식도 없이 홀로지내 식사가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챙겨주어 무척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안혜순 새마을부녀회장은 내 몸이 힘들어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드리고 싶고, 맛있게 드시는 분들을 생각하면 절로 흥이 난다.”, “일이 순조롭도록 도와주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고춘기 송내동장은 송내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위하여 수고해준 새마을 부녀회·지도자협의회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어등산 울긋불긋 단풍에, 사랑 나눔도 함께 실천

 

동두천시 생연1동 사회단체협의회 주최11회 사랑 나눔 등산대회열어

모금액 전액 사랑의 김장 전달, 교복지원 등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

▲     © 의양신문

 

동두천시 생연1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김용학)에서는 지난 311회 사랑 나눔 등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등산대회는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 어등산 정상을 거쳐 돌아오는 5.5구간의 코스로, 가족, 연인, 동호회원 등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가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사랑 나눔 등산대회는 시민 화합과 사랑 나눔 실천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로, 해마다 모금액 전액을 사랑의 김장 담구기, 교복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     © 의양신문

이날 등산을 완주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 사랑 나눔 등산대회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지역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 건강도 함께 챙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5 [12:12]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